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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8 (2023.09.27) Dodge 게임 TMP로 바꾸기! 본문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유니티(Unity/학습일지

Day 8 (2023.09.27) Dodge 게임 TMP로 바꾸기!

버근가 2023. 9. 27. 12:44

위 3가지 오브젝트를 Text가 아닌 TextMeshPro 로 바꿀 것이다.

생성은 이렇게 UI => Text - TextMeshPro를 통해 해주면 된다.

 

그리고 바꿔줘야 할 스크립트는 GameManager만 바꿔주면 된다. 먼저 코드 컨벤션이 달라서 timeText와 recordText로 소문자로 시작해 적혀있을 것이다 원본 스크립트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자료형을 GameObject로 바꿔줬다 4번줄과 5번줄에서. 

이후 우리는 인스펙터창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준 것이 되므로 코드에서 사용할때는 다음과 같이 바뀐다

TimeText(timeText)는 GameObject이므로 GetComponent를 이용해 <타입> 즉 TextMeshProUGUI라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그리고 그 컴포넌트의 text라는 값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된다.

마지막 부분에도 

위 사진에서 17번째 줄과 같이 수정해주면 된다. 그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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