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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9 (2023.10.04) Collision Detection, Sample Rate, contacts 본문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유니티(Unity/학습일지
Day 9 (2023.10.04) Collision Detection, Sample Rate, contacts
버근가 2023. 10. 4. 11:02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class-Rigidbody.html
Collision Detection | 빠르게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충돌의 감지 없이 다른 오브젝트를 지나쳐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
- Discrete | 씬에서 다른 모든 콜라이더에 대해 불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다른 콜라이더는 충돌 테스트에 불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충돌에 활용됩니다(기본값). |
- Continuous | (리지드바디가 있는) 동적 콜라이더에 불연속 충돌 검사를, (리지드바디가 없는) 정적 메시 콜라이더에 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연속 다이나믹으로 설정된 리지드바디는 이 리지드바디와의 충돌을 테스트할 때 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다른 리지드바디는 불연속 충돌 검사를 합니다. 연속 다이나믹 검사로 충돌해야 하는 오브젝트에 사용됩니다(물리 퍼포먼스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빠른 오브젝트의 충돌 문제가 없다면 불연속으로 설정합니다). |
Sample Rate: 유니티 엔진에서 초당 재생되는 프레임 수를 의미함.
contacts: 충돌 지점들의 정보가 담겨있는 배열임.
https://velog.io/@ocx/Collision%EA%B3%BC-Conta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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