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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9 (2023.10.04) Collision Detection, Sample Rate, contacts 본문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유니티(Unity/학습일지

Day 9 (2023.10.04) Collision Detection, Sample Rate, contacts

버근가 2023. 10. 4. 11:02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class-Rigidbody.html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Collision Detection 빠르게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충돌의 감지 없이 다른 오브젝트를 지나쳐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Discrete 씬에서 다른 모든 콜라이더에 대해 불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다른 콜라이더는 충돌 테스트에 불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충돌에 활용됩니다(기본값).
Continuous (리지드바디가 있는) 동적 콜라이더에 불연속 충돌 검사를, (리지드바디가 없는) 정적 메시 콜라이더에 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연속 다이나믹으로 설정된 리지드바디는 이 리지드바디와의 충돌을 테스트할 때 연속 충돌 검사를 사용합니다. 다른 리지드바디는 불연속 충돌 검사를 합니다. 연속 다이나믹 검사로 충돌해야 하는 오브젝트에 사용됩니다(물리 퍼포먼스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빠른 오브젝트의 충돌 문제가 없다면 불연속으로 설정합니다).

 


Sample Rate: 유니티 엔진에서 초당 재생되는 프레임 수를 의미함.

 

https://youtu.be/aK1lfH8Q3SU


contacts: 충돌 지점들의 정보가 담겨있는 배열임.

https://velog.io/@ocx/Collision%EA%B3%BC-Contacts

 

Collision과 Contacts

Collision타입은 충돌 지점들의 정보를 담는 ContactPoint 타입의 데이터를 contacs라는 배열의 형태로 제공함OnCollisionEnter2D()에서 사용한 collision.contacs0은 두 물체 사이의 여러 충돌지점중에서 첫번째

velog.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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